2024年 “저거 UFO 아냐?”…’의문의 거대 고리’ 등장에 시민들 ‘당황’ [지금이뉴스] / YTN

  • 2025.05.13
  • UFO
2024年 “저거 UFO 아냐?”…’의문의 거대 고리’ 등장에 시민들 ‘당황’ [지금이뉴스] / YTN

미국 캔자스주의 한 마을 상공에 정체를 알 수 없는 ‘거대한 검은 고리’가 떠오르며 주민들을 놀라게 했다. 해당 현상을 두고 폭발의 흔적이라는 분석과 함께 자연 현상일 가능성, 혹은 미확인 비행체(UFO)설까지 다양한 해석이 나오고 있다.

7일(현지 시각)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5일 캔자스주 보너 스프링스에 거주하는 프랭키 캠렌은 오토바이를 타고 이동 중 하늘에 검은 연기처럼 생긴 둥근 고리가 공중에 떠 있는 것을 목격했다.

캠렌은 곧바로 오토바이를 멈추고 이 장면을 촬영해 페이스북에 공유했고, 영상은 빠르게 퍼지며 화제가 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하늘에 떠 있는 선명한 검은색 고리와 그 주변을 따라 소용돌이치는 연기처럼 보이는 장면이 담겼다. 시간이 지나자 고리는 점차 흐려지며 사라졌다.

캠렌은 “50년을 살면서 이런 현상은 처음 본다”며 “처음엔 무슨 폭발이 있었나 의심했지만, 어떤 소리도 들리지 않았다”고 말했다.

기상 전문 매체 폭스웨더는 “이 현상은 어떤 형태의 폭발이 만든 연기 고리일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이어 “이런 연기 고리는 마치 ‘버섯구름’처럼, 상승 기류에 의해 연기가 고리 형태로 갇히며 형성된다”고 설명했다. 다만 자연 기상 현상과는 무관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기상학자들은 “공중에 뜬 채로 일정 시간 유지되는 이 같은 고리는 드문 현상”이라며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해선 더 많은 목격자와 주변 환경의 조사, 영상 분석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자막편집 : 정의진
영상출처;X

YTN 류청희 (chee0909@ytn.co.kr)

▶ 기사 원문 :
▶ 제보 하기 :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 YTN 무단 전재, 재배포금지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UFOカテゴリの最新記事